기술

지난 100년 이상, 메르세데스-벤츠는 자동차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여러 가지 혁신적인 기술을 세상에 선보여왔습니다. 더욱 경제적이며, 안전하고, 편안한 승차감을 실현하기 위해 메르세데스-벤츠의 직원들은 열정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. 미래에 실현 가능한 제품을 생각하고, 고객을 위해 더욱 편리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메르세데스-벤츠의 노력은 끝이 없습니다.

1901년 - 최초의 자동차

메르세데스-벤츠는 100여년 열정의 브랜드 역사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. 메르세데스-벤츠라는 브랜드에는 많은 상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. 브랜드에는 제품 뿐만 아니라, 서비스 그리고 회사의 철학을 위시한 모든 것을 구현하고 있을 뿐 아니라 많은 고객들이 첫 번째로 고려하는 기준입니다. 
때문에 브랜드로서 메르세데스-벤츠가 보여주는 회사의 기원 및 연혁은 현재 고급자동차 시장에서 메르세데스-벤츠의 위상을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.

1921년 - 슈퍼 차져

1921년, 폴 다임러씨가 개발한 엔진효율을 60% 정도 끌어올리는 기술인 슈퍼차져는 항공기 엔진에 사용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였으나 자동차에 사용되었습니다. 
그 이후로 슈퍼차져 엔진을 장착한 모델이 1920년대와 30년대 도로와 각종 자동차 매장을 가득 채우게 되었습니다. 
때문에 브랜드로서 메르세데스-벤츠가 보여주는 회사의 기원 및 연혁은 현재 고급자동차 시장에서 메르세데스-벤츠의 위상을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.

1924~1936년 - 슈바벤의 성장

값싼 디젤연료를 사용하면서 석유엔진의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고성능 엔진은 당시 다임러와 벤츠의 기술자들이 오랫동안 연구해 온 과제였습니다. 
1924년 양 사는 각각의 디젤 엔진 트럭을 발표하고, 합병이 이루어진 1926년에는 승용차용 디젤엔진을 개발해 내었습니다. 1936년 모든 준비가 끝나고 다임러-벤츠사는 디젤엔진을 장착한 최초의 260-D 모델을 생산했습니다.

1952년 - 경쟁사들에겐 악몽

항공기 엔진에서 성공을 거둔 다임러-벤츠 기술자인 한스 슈렌베르그 박사는 1952년 승용차 엔진에 적용될 수 있는 페트롤 인젝션 테스트를 성공리에 마쳤습니다.
이 기술이 처음으로 적용된 차량은 1953년 메르세데스 300SL 경주용 차량이며 그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였습니다. 엔진의 성능은 향상되었고 연료 소모도 감소했습니다. 그러나 페트롤 인젝션 시스템이 실제 경주에 적용된 사례는 1954년형 메르세데스 포뮬라1 경주용 차량이였습니다.

1971년 - 잘 안보이는 차를 피하는 방법

헤드라이트와 후미등이 지저분하면 당신의 차량은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. 그래서 1971년, 350SL 시리즈에는 메르세데스-벤츠 차량을 주행시 다른 운전자들의 눈에 잘 띄게 하기 위해 특별하게 고안된 후미등을 장착하였습니다. 
품질테스트를 마친 특별한 곡선으로 디자인된 이 후미등엔 먼지가 쌓이지 않습니다. 오늘날 이 후미등은 모든 메르세데스 모델에 기본 장착됩니다. 
때문에 브랜드로서 메르세데스-벤츠가 보여주는 회사의 기원 및 연혁은 현재 고급자동차 시장에서 메르세데스-벤츠의 위상을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.

1978년 - 운전자는 예측하기 어려운 도로 위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.

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언제든 비상 급정거를 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. 최악의 경우, 급정거 시 휠 잠김 현상이 발생해서 차량이 조향력을 잃게 되며 운전자가 피하고자 했던 장애물에 충돌할 수 있습니다. 
그러나 1978년 이후로 이런 현상을 말끔히 해결해 주는 ABS 시스템이 세상에 선보였습니다. ABS 시스템은 메르세데스와 보쉬가 공동으로 개발하였으며, 1992년 이후로 모든 메르세데스의 모델에 기본 장착되고 있습니다.

1995년 - 드라이빙의 묘미, 안정된 핸들링

현재 차량의 속도는 높아지고 있지만 도로의 차가 증가되고 있어 더불어 운전하는 것이 점점 스트레스가 되고 있습니다. 
1995년 이후로 메르세데스-벤츠는 도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기술인 ESP(Electronic Stability Program) 시스템을 도입해 안전성을 한층 높였습니다. 이것은 특정한 상황에서 인공지능 컴퓨터가 엔진과 트랜스미션, 브레이크를 최적의 상태로 제어하는 것입니다.

1996년 - 자동차의 안전성, 제동거리

헤드라이트와 후미등이 지저분하면 당신의 차량은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. 그래서 1971년, 350SL 시리즈에는 메르세데스-벤츠 차량을 주행시 다른 운전자들의 눈에 잘 띄게 하기 위해 특별하게 고안된 후미등을 장착하였습니다. 
품질테스트를 마친 특별한 곡선으로 디자인된 이 후미등엔 먼지가 쌓이지 않습니다. 오늘날 이 후미등은 모든 메르세데스 모델에 기본 장착됩니다. 
때문에 브랜드로서 메르세데스-벤츠가 보여주는 회사의 기원 및 연혁은 현재 고급자동차 시장에서 메르세데스-벤츠의 위상을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.

1999년 - 사람은 자유롭게, 차는 견고하게

ABC 시스템은 차량을 완벽하게 안정화 시켜주는 전자 서스펜션 시스템입니다. 가속, 제동, 코너링, 혹은 장애물 회피를 위해 차량이 움직이는 경우에 이 시스템은 차체의 움직임을 더욱 감소시켜줍니다. 
따라서 기존의 서스펜션 차량과 비교할 경우 이 시스템이 장착된 차량이 훨씬 안전합니다. 1999년 이후로 메르세데스 CL-Class의 모든 차량에 기본으로 장착되고 있습니다.

2000년 - 최고의 자기 세라믹 사용

2000년 메르세데스에서 최초로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를 장착하면서 세라믹 브레이크는 모든 운전자의 꿈이 되었습니다.
탄소섬유 강화 세라믹체의 수명은 거의 영구적이면서 기존의 디스크와 비교할 때 두 배나 높은 온도 1400도까지 견딜 수 있습니다. 즉, 마모현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고속 주행 시에도 더욱 안전한 제동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2001년 - 미래의 브레이크

2001년에 소개된 메르세데스 센서트로닉 브레이크(SBC)는 세계 최초의 전자수력 브레이크 시스템으로써 안전성과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키는 기능입니다.
브레이크의 즉각적인 반응으로 제동거리는 더욱 짧아졌고 각 네 바퀴의 브레이크를 개별적으로 제어하기 때문에 특히 코너링시 제동능력이 매우 탁월합니다. 차량의 미끄러짐이 감지되면 SBC의 빠르고도 정확한 제어 데이터를 이용해서 ESP 시스템이 차체를 더욱 효과적으로 안정화합니다.